학과소식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전국 고등학생 실기대회’ 성료 작성일 : 2024-10-30 10:23

조회수 : 83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전국 고등학생 실기대회’ 성료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전국 고등학생 실기대회’ 성료

컷만화, 상황표현 분야로 나눠 경연…우수학생에 장학금 및 수상증서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구만채)가 주관한 ‘2024 호남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만화·애니메이션 실기대회’가 10월 26일 학문관(1호관) 4층 실기실에서 전국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실기대회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실기대회는 컷만화, 상황표현 분야에서 학생들이 창의적인 작품들로 경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참가자들은 지정된 주제와 과제에 맞춰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독창적인 작품들을 완성하며 각자의 재능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어 도전 의식이 생겼고, 나의 부족한 부분을 깨닫는 좋은 기회였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실기대회를 총괄한 김서영 교수는 “실기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인식하고 실력을 쌓아가는 중요한 경험이 된다. 학생들이 서로 자극받고, 자신만의 창의적 역량을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실기대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대상(총장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금상 50만 원(2명), 은상 30만 원(2명), 동상 20만 원(3명)의 상금도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대학 입학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들의 작품은 향후 전시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