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순천 웹툰페스티벌 잡페어 참가 작성일 : 2022-09-20 19:09

김서영 조회수 : 94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순천 웹툰페스티벌 잡페어 참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순천 웹툰페스티벌 잡페어 참가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구만채) 재학생들은 9월 16일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일원에서 열린 ‘2022년 순천 웹툰페스티벌’ 잡페어에 참가했다.

순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만화웹툰학회, 한국만화영상진흥원.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가 주관한 2022년 순천 웹툰페스티벌은 호남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웹툰페스티벌로 잡페어, 피칭쇼, 웹툰작가 토크콘서트, 웹툰 공모전 작품전시회, 동아시아 문화도시 작가 교류전, 입주작가 전시회, 웹툰산업협회 워크숍, 웹툰포럼, 지역웹툰캠퍼스 세미나, 한중일 작가교류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호남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 3학년 학생들은 웹툰기업 관계자와의 1:1 피드백과 데뷔, 취업과 연계하는 웹툰 잡페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진로 및 전공에 많은 배움을 얻었다.

이날 잡페어에는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업무협약을 맺은 엠스토리허브를 비롯해 서울미디어코믹스, 학산문화사, 아이나무, 토리컴즈, 북큐브네트웍스, 거북이북스 등 웹툰 19개 기업, KT 스토리위즈 등 애니메이션 3개 기업이 참여했다.

피칭쇼에 참가해 1위를 한 권세현(2학년) 학생은 “잡페어와 피칭쇼를 통해 현장 전문가들의 실무 중심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준비 작품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웹툰 애니메이션 작가,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툰,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교육 커리큘럼과 전문 교육 장비를 갖춰 지역 최고의 교육환경에서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